유튜버 히밥은 유명한 먹방 유튜버로,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서도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으로 크게 유명한 방송인입니다.
일반인에 비해 아주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서도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히밥이 살이 잘 찌지 않는 이유와 더불어 방송 중에 밝힌 체중 관리와 운동 비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식가 히밥, 살 안찌는 체질? 높은 기초대사량
히밥은 평소 말도 안되는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는 이유는 체질적으로 일반인에 비해 높은 기초대사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것은 휴식 상태에서도 몸이 소모하는 에너지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히밥은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체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일반 사람들에 비해 음식을 많이 먹더라도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히밥, 꾸준한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 및 높은 대사량 유지
뿐만 아니라, 히밥은 체중 관리를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모델 한혜진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먹방 1타 강사 히밥 초대했다가 멘탈 털린 한혜진’ 이라는 제목의 영상 내용에 따르면 히밥은 꾸준한 운동이 살 찌지 않는 몸의 비결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히밥은 주 5~6회 운동을 하며 헬스장에서 2시간 이상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히밥은 운동량을 늘리기 위해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고, 저녁에도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추가로 진행하여 일일에 4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꾸준하고 많은 운동량으로 히밥은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높은 대사량을 유지하는 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 밝힌 운동 방법: 인터벌 유산소 운동
히밥은 최근 방송에서 자신의 운동 비법 중 하나로 “인터벌 유산소 운동”을 언급했습니다.
인터벌 운동은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가며 진행하는 운동 방법으로,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히밥은 러닝머신에서 5분 세트로 인터벌 운동을 진행하는데, 1분은 6속도로 빠르게 걷고, 2분은 6.5속도로 빠르게 걷다가, 3분 30초 동안은 속도 10으로 러닝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인터벌 운동으로 히밥은 짧은 시간에 높은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