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여름철에 특히 인기 있는 간식이지만, 당뇨 환자들은 당의 섭취를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 환자도 맛있고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글에서는 당뇨 환자가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뇨 환자도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재료
이번 글에서 소개드리는 것은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레시피이지만, 이를 응용하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유 1컵 (200ml)
- 생크림 1컵 (120ml)
- 냉동 블루베리 1컵 (100g)
- 달걀 노른자 2개
- 알룰로스 3큰술 (4~5g) – 단맛을 대체할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단맛이 나는 것을 사용
혈당 올리지 않는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
당뇨 환자를 위한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달걀 노른자와 알룰로스를 함께 섞어줍니다.
2. 준비해 둔 따뜻한 우유에 노른자와 알룰로스를 섞은 것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생크림을 거품 내어 부드러운 크림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4. 냉동 블루베리를 블렌더에 갈아줍니다.
5. 생크림 거품이 죽지 않도록 알룰로스+노른자+따뜻한 우유를 섞은 재료를 조금씩 넣고 섞어줍니다.
6. 잘 섞은 크림에 갈아놓은 블루베리를 잘 섞어줍니다.
7. 만들어낸 아이스크림 원물을 적당한 통에 넣어서 얼려주면 됩니다.
- 한 번에 얼리면, 샤베트 느낌이 나는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 2시간 마다 한 번씩 꺼내서 섞어주는 과정을 반복하며 얼리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이렇게 만든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은 당뇨 환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디저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알룰로스는 단맛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단맛이 나기 때문에 혈당을 높이지 않으면서도 단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또한 블루베리는 당이 적게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당뇨 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이 레시피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