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쥬란힐러 부작용?
사실 다른 시술(인모드, 프락셀, 토닝 등등)과 달리 리쥬란힐러 자체에 대한 부작용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 주의사항들을 알아야 하죠. 왜 그럴까요? 연어와 인간의 DNA가 95% 일치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리쥬란의 성분은 연어에서 채취해 우리 몸에 적합하게 가공한 생체무해물질입니다. 즉, 우리몸에 들어와도 이물질로 인식이 안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필러나 보톡스처럼 성분 자체로 부작용이 있진 않습니다. 그래도 우리가 챙겨야 할 부분은 그 외적인 주의사항들인데요.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주사바늘로 생길 수 있는 부작용 – 멍
리쥬란은 크게 손주사와 기계주사가 있습니다. 두 방식 모두 공통점이 주사바늘로 피부를 찌르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가 부족하면 주사자국이 깊게 남거나 멍이 심하게 들 수 있습니다. 특히 기계주사는 더마샤인이라는 장비를 주로 활용하는데, 주사 후 시술자가 너무 오랫동안 팁을 피부에 대고 있으면 이는 깊은 주사자국흉터로 남을 수 있어 실력있는 의사에게 시술받는 건 정말 중요한 일이겠죠.
엠보자국이 안남을 때
리쥬란힐러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1mm라는 얇은 진피층에 정확히 용액이 주입되어야 합니다. 얇은 진피층에 용액이 주입되면 자연스럽게 엠보가 생성되는데요. 만약 엠보가 생성이 잘 안되었다면 이는 시술자가 제대로 진피층에 주입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쥬란의 경우 시술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시술직후! 엠보가 얼마나 잘 생겼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시술받고 하루이틀 지나면 엠보는 사라지니 혹시 중요한 일이 있으시다면 최소 3일 뒤에 약속을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려움증
매우 드문 부작용이긴 합니다만, 간혹 인체가 과하게 반응하여 가려움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하면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해드리기도 하나, 대개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혹시 리쥬란을 맞고 가려우시다면 3일정도 경과관찰해보시고, 그래도 가려우시면 시술받으셨던 피부과에 다시 꼭 내원해보셔요. 요약하자면 리쥬란힐러의 자체로 인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만약에 생긴다 하더라도 위처럼 주사바늘로 인한 문제 또는 시술자의 숙련도 부족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