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
질문내용
제가 생리중에 관계를 가졌는데 그 뒤로 질염이 걸린듯 했습니다.
근데 질염이 걸린 상태에서도 관계를 많이 가졌더니 더 심해지고 너무 아파져서 일주일정도 관계를 안가졌더니 낫는듯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관계를 가지니까 관계 끝난 뒤에 바로 가스가 찬 느낌도 엄청들고 아랫배랑 허리가 자꾸 아프더라구요.
그래도 저번에 마지막으로 관계를 가졌는데 관계를 가지는 도중에도 아랫배가 너무 아프고 팬티에 소변이 조금씩 묻어나오는데 생선비린내 같은 악취가 너무나고 냉은 안 나오고 요즘 소변도 자주 누는것 같고 어제까지도 너무 아팠습니다.
근데 요즘은 배도 안아프고 허리도 안 아파요.
오늘 병원가서 검사하니 칸디다질염 같다고 하셔서 주사맞고 약 처방받긴했는데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불안해서요..
곧 생리할 시기예요.
그리고 생리중 관계할땐 밖에다 쌌구요.
생리 딱 끝난날엔 겉에 조금 묻으면서 질 입구쪽에 들어간것 같길래 바로 손으로 닦았어요…
임신가능성 얼마나 있을까요..
답변
임신 초기 증상은 두통, 어지러움, 울렁거림, 가슴의 통증, 허리의 통증, 아랫배 통증, 냉의 증가. 소량의 출혈 등이 있으며, 개인차는 있지만 대개 임신 주수 5~6주 후 (관계 2~3주 후)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임신이 아닌 경우에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어, 증상으로 임신을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피임하지 않았고 임신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면 마지막 관계 2주 후 소변테스트로 정확한 임신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