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링크 300샷 효과, 100샷은 별로인가요?

by 건강기자단

슈링크 300샷이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100샷은 안되나요?

슈링크 리프팅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를 주는 시술로, SMAS(섬유근막층)에 열 응고점을 형성해 피부조직을 수축시키고 콜라겐을 재생하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이런 특징 때문에 피부처짐 및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리프팅 외에도 피부톤 개선과 모공 축소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슈링크 리프팅은 주로 ‘샷수’로 시술의 깊이나 범위를 결정합니다. 샷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효과가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적절한 샷수의 선택이 중요하며, 너무 많은 샷수는 오히려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0샷은 효과가 미비할 수 있어 300샷을 보통 권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피부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합한 샷수가 결정되므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슈링크 시술 전후차이는 어떻게 느낄 수 있나요?

슈링크 시술은 피부의 탄력 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주는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 중 하나입니다. 주로 피부의 느슨함이나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슈링크 시술을 받기 전과 후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의 탄력성 개선: 슈링크 시술은 피부 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자극하여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성이 개선되고 더욱 탄탄해집니다.
  2. 리프팅 효과: 시술 후 피부의 느슨함이나 처짐이 줄어들면서 얼굴의 윤곽이 더욱 뚜렷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볼, 턱 밑, 목 등의 느슨한 부위에 효과적입니다.
  3. 피부결 개선: 슈링크 시술은 또한 피부의 표면 속부터 깊숙한 부위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결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홍조, 모공, 여드름 흉터 등의 문제도 함께 개선될 수 있습니다.
  4. 피부 톤 개선: 일부 사람들은 슈링크 시술 후 피부의 톤이 밝아진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5. 부작용: 정확한 시술 방법과 기기 설정에 따라 부작용의 위험이 줄어들지만, 일시적인 홍조, 부어오름, 미세한 상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적절한 관리와 함께 전문가의 지시사항을 잘 따라야 합니다. 슈링크 시술의 효과는 개인의 피부 상태와 시술 받은 부위, 사용된 기기와 기술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와 원하는 결과에 따른 가장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링크 시술 이후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슈링크 시술 후에는 적절한 관리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시술 후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으므로, 피부에 부담을 주는 활동이나 제품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슈링크 시술 후 주의해야 할 점들입니다.

  1. 직접적인 햇빛 피하기: 시술 직후에는 피부가 예민하므로, 직접적인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선블록을 꼭 바르고, 넓은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하세요.
  2. 뜨거운 물 피하기: 시술 직후에는 뜨거운 물로 목욕하는 것이나 사우나, 스팀룸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극적인 화장품 피하기: 시술 후 몇 일 동안은 알코올이나 항산화제가 들어간 화장품,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화장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약간의 붓기나 홍조: 시술 후 약간의 붓기나 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5. 피부 마사지 피하기: 시술 직후에는 피부를 강하게 문지르거나 마사지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6. 정해진 시간에 재시술: 슈링크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추천되는 시간 간격으로 재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시술 후 관리제품 사용: 시술을 진행한 클리닉이나 병원에서 추천하는 관리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부작용 발생 시 상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피부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시술한 전문가나 병원에 상담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