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6
변비로 고통 받아본 사람은 알고 있습니다. 숙변으로 인한 가스생성 및 아랫배의 더부룩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사실 변비는 나의 신체를 이해하고, 습관을 되돌이켜보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변비라는 것도 결국 꾸준함이 만든 인체신호의 결과물입니다.
변비 직빵 음료 대표적인 3가지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일회성이 아닌 다회성으로 꾸준히 섭취하심을 권장드립니다.
레몬 물
재료
- 신선한 레몬
- 물
- 감미료 (선택 사항)
제조방법
- 신선한 레몬을 구매합니다. 신선한 레몬을 고르고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껍질에 먼지나 오염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레몬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 레몬을 압착합니다. 레몬을 압착기나 주방용 직소에 사용하여 레몬 주스를 얻습니다. 압착기로 레몬을 압착할 때는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레몬 주스를 물에 혼합합니다. 레몬 주스를 물에 추가합니다. 일반적으로 1잔의 따뜻한 물에 반 개의 레몬을 압착한 주스를 혼합하는 것이 일반적인 비율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도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잘 섞어주세요. 레몬 주스와 물을 잘 섞어주어서 고루 혼합되도록 합니다.
- 선택 사항: 단맛을 원한다면 자연적으로 단맛을 줄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인 꿀이나 대체 감미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맛을 원하지 않는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 레몬물을 바로 마시거나 냉장하여 저장하세요. 레몬물을 즉시 마시거나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혀서 저장하여 음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레몬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레몬물은 따뜻한 물이나 차에 레몬 주스를 혼합하여 마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양을 조절하고 추가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트 주스
재료
- 비트
- 물
- 감미료 (꿀, 설탕 등) – 선택사항
제조방법
- 신선한 비트 선택: 신선하고 품질 좋은 비트를 선택합니다. 비트는 피부가 매끄럽고 단단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트 세척: 선택한 비트를 물로 잘 씻어서 녹물이나 땅 등의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 비트 조리 (선택 사항): 비트를 섭취하기 전에 조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비트를 껍질을 벗기고 잘라서 삶거나 오븐에 구워서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경우 신선한 비트를 직접 갈아서 주스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비트 주스 만들기: 비트를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봅시다. 비트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물을 추가하여 희석시킬 수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단맛을 위해 천연 감미료인 꿀이나 대체 감미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여과 (선택 사항): 갈아낸 주스를 여과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 또는 가루를 사용하여 주스를 여과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여과 단계를 건너뛸 수도 있습니다.
- 주스 보관: 만든 비트 주스를 즉시 마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신선한 상태에서 최대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 주스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추가 재료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과, 당근, 레몬, 생강 등을 추가하여 맛과 효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푸룬 주스
재료
- 건포도 (푸룬)
- 물
- 선택적으로 감미료 (꿀, 대체 감미료 등)
제조방법
- 건포도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필요에 따라 건포도의 씨를 제거해도 됩니다.
- 건포도를 물에 넣고 최소 4시간 이상 불리게 두세요. 건포도가 충분히 부드러워지도록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불린 건포도와 불린 물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필요에 따라 더 많은 물을 추가하여 적절한 농도와 텍스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건포도 주스를 거름망으로 여과하는 것이 원하는 부드러운 텍스처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 꿀이나 대체 감미료를 추가하여 단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단맛을 더해도 되고, 단맛을 원하지 않는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 주스를 즉시 마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여 신선함을 유지하세요.
푸룬 주스를 일주일에 몇 번씩 마시면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의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주스의 양과 섭취 빈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